죽향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홍보자료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의 시작 ‘아침밥 먹기’캠페인
작성자 죽향초 등록일 22.11.14 조회수 23
첨부파일

옥천 죽향초(교장 이정자) 학부모회는 14일 학교 정문 및 후문에서 08:00~08:50분까지 전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 활동을 벌였다.

이 행사는 요즘 학급에 아침밥을 거르고 등교하는 학생들이 있다고 하여 아이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위해 아침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불어 학부모 자치활동 활성화를 통해 학부모의 학교 교육 활동 참여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기획하게 되었다.

행사 현수막의 문구를 아침밥은 먹은겨? 어서 와, 같이 먹자!’로 정하기까지 어떤 문구로 하면 좋을지 학부모회에서는 고민이 많았다. 고심 끝에 아이들에겐 생소할 수 있는 말투이지만 예전 손님이 오시면 항상 밥 먹었는지부터 묻던 할머니들의 정겨운 말투를 떠올려 문구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떡을 받아든 학생 중에는 오늘 아침밥을 못 먹고 왔는데 주신 떡을 먹고 힘을 내어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며 환한 미소를 짓고 떡을 베어 물었다.

좋아하는 학생들을 본 학부모들도 아무리 바빠도 아침에 꼭 밥이 아니어도 무엇이든 먹고 학교에 갈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침밥 먹기 캠페인1-죽향초

아침밥 먹기 캠페인2-죽향초

죽향초 김은정 학부모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작은 떡 하나로도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했고, 이번 계기를 통하여 아침밥을 꼭 챙겨 먹고 좀 더 활기차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죽향초, 독서 활성화를 위한 행사 열리다
다음글 옥천 죽향초, 2022.가족발명교실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