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1반

죽향초등학교 5학년 1반입니다!

4월 6일 개학날 건강한 모습으로 봐요! ^^

  • 선생님 : 조영수
  • 학생수 : 남 10명 / 여 9명

5학년 교과서 맛보기 - 미술

이름 조영수 등록일 20.03.23 조회수 9

활동명 : 2020 버킷리스트 만들기

교사-활동 안내

미술은 자신의 삶과 연계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과목입니다. 고학년이 될수록 회화 실력의 차이가 벌어지면서 미술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가 떨어지는 학생이 많은데, 이러한 부작용을 극복하기 위해 자기 이야기를 담은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020년 새학년을 시작하면서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이미지화 하는 활동 속에서 아이들은 미술에 대한 흥미 뿐 아니라 자기 이해와 표현의 수준이 한층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학생-활동 참여

자기 이야기를 담은 미술 활동을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1. 2020, 꼭 이루고 싶은 버킷리스트를 적어본다.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afe8132b.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024pixel, 세로 4032pixel

2. 두꺼운 색지 하나를 병 모양으로 오린다.

3. 흰 종이에 버킷리스트를 하나씩 이미지화해서 오른쪽 예시처럼 그림으로 표현한다.

4. 버킷리스트 그림을 잘라 병 모양 색지에 배치해 붙인다.

5. 책상이나 잘 보이는 곳에 게시한다.

 

 

활동명 : 나의 작업실 만들기

교사-활동 안내

버킷리스트 그리기 활동이 2020년의 목표들을 그리는 활동이었다면 나의 작업실 만들기는 자신이 갖고 싶은 미래의 직업을 생각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입니다. 진로와 연계해 다양한 직업들을 살펴보고, 자신의 꿈을 이미지화 하는 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보다 긍정적으로 꿈을 이룬 나의 모습을 구체화하게 될 것입니다.

학생-활동 참여

진로에 관심을 갖고, 이를 자신 있게 표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1. 색종이를 삼각형으로 두 번 접은 뒤, 네 개의 대각선 중 하나를 잘라 삼각뿔을 만든다.

2. 삼각뿔 가운데에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을 표현해서 배치한다.

3. 삼각뿔 세 면을 배경으로 하여 직업의 특성이 담긴 작업실을 표현한다.

4. 나의 작업실을 설명하는 간단한 글을 써서 붙인다.

학부모-활동 지도내용

미술 활동을 통해 자녀의 진로에 대해 이야기 해 봅니다.

1. 자녀의 장래희망이 무엇인지 살펴본다.

2. 자녀의 특기와 취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미래의 진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이전글 5학년 교과서 맛보기 - 체육
다음글 5학년 교과서 맛보기 - 음악